SK에코플랜트, ‘강동역 SK 리더스뷰’ 중도금 무이자 혜택 제공

 

 

중도금 무이자 혜택 제공 등 분양가 간접 할인 적용 단지 늘어

 

사진 설명. 강동역 SK 리더스뷰 주경 조감도viewer

사진 설명. 강동역 SK 리더스뷰 주경 조감도


 

 



분양시장에서 실수요자들의 부담을 덜어주는 단지들이 속속 선보이며 인기를 끌고 있다. 중도금 무이자 등 직접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단지는 공사비 상승 여파로 분양가가 고공행진 중인 상황에서 금융비용 등 추가비용 부담이 없어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중도금 무이자 대출은 통상 60%에 해당하는 중도금에 대한 이자를 건설사나 시행사가 전액 부담하는 방식이다. 계약자 입장에서는 분양가의 10~20%에 해당하는 계약금만 내고 잔금 때까지 추가로 들어가는 비용이 없는 장점이 있다.

당분간 분양시장에서 금융 혜택의 중요성은 더욱 커질 것으로 보고 있다. 연 이은 금리 인상에 시중은행의 주택담보대출 이자가 크게 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 한국은행 기준금리는 최고점을 찍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기준 금리는 현재 3.50%, 지난 1월 이후 지금까지 6연속 동결된 수치다. 해당 수치는 2008년 11월(4.00%)이후 약 15년 만에 높은 수준이다.

분양가 상승도 수요자들에겐 큰 부담이다. 최근 철근콘크리트 등 주요 건축 원자재값 인상 여파로 분양가 상승폭이 커지고 있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에서 발표한 자료에서도 올 10월 기준 전국 민간아파트 분양가격은 전년 동월 대비 11.51% 상승했다. 이는 올 3월 이후 7개월 연속 오름세를 보이고 있는 것이다.

서울 강동구에서 SK에코플랜트가 공급하는 ‘강동역 SK 리더스뷰’는 중도금 무이자를 적용 중이다. 또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계약금 5% 신용대출 이자지원, 계약 축하금을 지원한다. 또 입주시점에 시세보다 분양가가 떨어질 경우 사업주체가 다시 매수에 나서는 환매조건부 분양도 시행 중이다.
 

 



지하 6층 ~ 지상 20층, 총 3개동에 오피스텔 378실로 구성되는 ‘강동역 SK 리더스뷰’는 여기에 1만5,000㎡ 규모의 상업시설이 함께 들어서 생활 인프라의 가치가 더해질 예정이다. 단지는 84~99㎡의 중·대형 평면으로 주방에는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냉동고, 김치냉장고, 3구 하이브리드 쿡탑, 전기오픈 및 침니형 후드가 제공된다. 거실과 모든 침실에 시스템 에어컨이 설치된다. 또한 주방 벽, 상판과 거실 아트월에는 세라믹 타일이 무상 제공된다.

강동역 SK 리더스뷰 반경 600M 이내에 5호선인 강동역과 길동역 더블역세권이며 천동초, 동신중 등 학세권이 형성되어 있고 종합병원, 백화점, 대형마트 등이 위치해 이용이 편리하다.

미래가치 또한 뛰어나다. 인근으로 천호재정비촉진지구와 천호·성내 재정비촉진지구가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고, 고덕비즈밸리, 강동첨단업무단지, 엔지니어링 복합단지 등 각종 개발사업이 줄줄이 예정돼 있어 향후 ‘강동역 SK 리더스뷰’의 주거 가치도 상승될 전망이다.

서울 은평구 은평자이더스타, 인천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용인 에버랜드역 칸타빌, 충남 논산 푸르지오 더퍼스트 역시 중도금 무이자를 적용 중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게시물을

공유하기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수